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국민 연금 면접 후기

by 낭만코딩러 2024. 1. 30.

면접 생각있으면 이력서를 보내달라고 메일이왔다.

(주)유진시스템즈이라는 회사였다. 첨보는 회사인데..이력서를 보냈다.

다른 회사에서 전화가 와서 위치는 종로5가였다 10시까지 오라고 했다.. 지하철 내리자 마자 사무실이 가까웠다.

왠 국민연금 플젝이 있지 했는데.. 삼양사 건물앞에 두산 건물에서 면접을 보았다.

아까 전화하셨던 대표님은 푸른IT 대표님이셨는데 아까 다른 회사에서 연락오고 전화는 대표님이 받아서 이상하다고 했더니 원래 본사에서 일하던 영업부장이었는데 정년퇴임하면서 회사를 차리고 IT소싱쪽만 그회사에서 한다고한다.

인프라쪽은 대표님이 하시고 인력소싱은 그업체에서 한다고 한다. 전에 일했던 업체도 원래는 같은 회사인데 영업부만 나눠서 다른회사로 만들고  그쪽 개발정규직은 본사에서 지원하였다.

회사를 두개로 나누면 세금도 해택도 있고 입찰도 같은 회사아닌 것처럼 두번을  넣을수있으니 1석2조였을듯...

주관사는 sk이고 국민연금 지능형 포털이라고 했다.

두분이 면접을 보았는데 한분은 나이좀 있으셨고 한분은 차과장급(?) 1년동안 쉬었던게..흠이었는지 2023년 2월까지 일하셨네요? 쉬셨어요?

네 잠시 쉬었습니다. 그럼 최근의 프로젝트에서 개발이라고 써있는데 설명 좀 해보세요

네 유지보수에서 프로젝트룸 방 예약 시스템 만들어달라고 해서 기존에 있는 소스 조금 찾아다가 개발했습니다.

무에서 유로 개발하신건가요? 아니면 기존에 프로그램 있는건가요? 

기존에 사이트가 있긴했는데 사이트 안에 예약시스템은 없어서 db설계부터 화면설계 하고 다 만든겁니다.

아 기존에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붙였다는거죠?  (이해를 잘못하는거 같아서 기냥 ) 네 했다.

만약에 개발 들어오면 하루에 몇본 만들수 있나요? 하루에 한두본 정도요 CRUD ? 네네

대민 서비스 해본적 있나요? 예전에는 많이 했는데 최근에는 유지보수만 해봤습니다.

개발이 조금 밀려서 개발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속도전이라고 들었다. 인터페이스는 없고 화면은 전자정부에 jstl 이라고하던데.. 개발을 짧게 테스트를 길게 가져갈거라고 했다.

둘어가면 졸라 바쁠거 같긴했다. 들어가도 자신있었는데.. 유지보수만 했던 경력과 1년가까이 쉬었던게 흠이 었는지 그날 떨어졌다고 연락왔다.

-_-; 나 불꽃코딩 잘하는데.. 좀 시켜주지..

스크(sk)는 직원들이 허접해서 같이 일하기 편한 회사인데 아쉽다 ㅎㅎㅎㅎ 내가 말을 잘못한것도 있고 경력도 최근 몇년간 유지보수 때문에 그런가부다.

결론 면접은 떨어지고   (주)유진시스템즈,푸른IT는 같은 회사다;;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랜서는 단가 후리기인가?  (4) 2024.01.02
한국 의약품 안전 관리원 면접후기  (2) 2023.12.21
인스타도 조심해야됨  (2) 2023.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