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한국 의약품 안전 관리원 면접후기

by 낭만코딩러 2023. 12. 21.

몇일전에 넣었던 곳에서 문자가 왔다. 평촌에 유지보수있다고 하여서 지원할 의향이 있냐고 해서 지원하겠다고했다.

내 예상대로 전에 면접보았던 거기가 맞았다.

https://freelanderstory.tistory.com/406

 

한국 xxx 안전관리원 면접 후기

잡한국에 넣었던 이력서들의 답변은 안오고.. 그동안 넣었던 관공서 다떨어지고.. 정무법인공단은 경력증명서 날짜 틀렸다고 일요일날 한번 전화 오더니..떨어졌다. 경력증명서 뽑아준 회사가

freelanderstory.tistory.com

오늘 면접을 봤다. 

9시50분까지 오라고 해서 40분가서 전화를 했는데 늦어질거 같다고 커피샵에 들어가있으란다.

커피마시고 있으니   10시10분정도 나타남;; 늦었다고 먹던거 버리고 가게 됨

소개한 업체 위에 업체가 하나더 그러니 단가가 낮지..

원래 한국 의약품 안전관리원 사무실이 2군데 이다. 전에 계약직으로 면접보았을때 사무실로 갔었는데 그쪽이 아니란다. 농협쪽 건물이란다.

내가 첨에 면접 갔었던 건물은 갑들이 있는 곳인가부다.

내가 면접보러 올라간 사무실은 여느 개발실과 비슷하게 칸막이로 되어 개발자2명과 pm분이신분 과 면접을 보았다.

고급이 포지션이다보니 많은걸 요구했다. 기본으로 오류시 원인 찾기 웹로그분석은 기본 반영도 설계 및 개발도  다해야된다고 한다. 원래는 2명이서 하던일인데 식약처와 경찰정등 연계기관들이 요청하는 일들이 많아서 그2명은 요청하는일만 할것이고 설계,개발 반영 모두 혼자해야된다능...;;;

의약품이 마약이란다.그래서 식약처 경찰청에서 요구하는 데이터도 많고 개발해달라는것도 많단다.

1년에 pm작업으로 2번 밤샘작업이 있고 대부분 개발이라고  문서작성도 당근해야된다고함

유지보수사이트는 6개 앱 하나  자주 요구사항이 나오는 사이트는 3개 여기도 역시 테스트서버는 없고 
로컬로 개발테스트하고  운영인데 운영같지 않게 쓰는 서버에 공지하면서 올리고 한단다;; 

요즘 중소기업법으로 IT좃소에게 맡기다보니 그런건지 공공에 개발서버가 없다; 아니 안만드는거 같다. 대충 프리들에게 넘기고 못하면 나가 이런 방식인듯..

아니 말만 유지보수지 다 개발임 ㅋㅋㅋㅋㅋㅋㅋ 유지보수를 가장한 개발임 

작년에도 200개정도 했다고 하던데..;; 잘못들었나;; 

유지보수가 좀 쉴라고 단가 낮추고 길게 갈려는 목적일텐데..

구지 정신없게 6개를 유지보수 맡으면서 그중 자주 나오는 3개를 개발해야할까?

기냥 개발갈란다 다른데 가면 하나만 개발하면 될거 같은데 

아무리 일이 없어도 이제 내나이를 생각할때다. 그동안 코트라에서 사이트 5개 맡아보고 하루종일 개발하고 힘들었던 경험으로 봤을때  괜히 덥석 물었다가 x될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개발노예가 아니다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랜서는 단가 후리기인가?  (4) 2024.01.02
인스타도 조심해야됨  (2) 2023.11.30
일자리 박람회 다녀옴  (2) 2023.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