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한국 xxx 안전관리원 면접 후기

by 낭만코딩러 2023. 10. 12.

 
잡한국에 넣었던 이력서들의 답변은 안오고.. 그동안 넣었던 관공서 다떨어지고.. 정무법인공단은 경력증명서 날짜 틀렸다고 일요일날 한번 전화 오더니..떨어졌다.
경력증명서 뽑아준 회사가 날찌를 잘못썼는데.. 나는 경력증명서를 받아서 첨부했을뿐...
이게 틀리면 나머지 경력을 어떻게 믿느냐는 것이다.
경력 증명서 잘못 써준 회사가 잘못한거 가지고 떨어뜨리다니..;;;
이번이 마지막 관공서다. 업체 면접 처럼 2명 정도 면접을 보는 줄알았다.
그리고 국비지원으로 배우고 java  접고 다른거 해볼까 해서 안갈라고 하다가 일단 가보자 생각해서 면접을 가게되었는데..
대기업 면접 처럼 면접대기실도 있었고 명찰을 차고 이름을 말하지말고 번호를 말하라고 안내지에 되어있었다.
다급 중급 개발자 포지션 시스템 관리자이고 2년동안 계약직이다. 연장계약없고 계약끝 (전화해서 물어봄)
면접 3명이 한꺼번에 들어갔고 자기소개를 해보란다.;; 
다행히 내가 맨 끝이라 첫번째 면접자의 말하는것을 들으며 경력 몇년이고 이런무슨무슨 시스템을 개발과 유지보수 해왔습니다. 
ㅡ.ㅡ 생각지도 못한 전개였다. 어버버하면서 첫번째 면접자 이야기를 순서를 바꿔서 대충 말했다.
심사위원은 4명 한명씩 다른 질문을 물어본다; 나를 보면서 x번은 책임감있게 하겠다고 말하셨는데 어떤 경험이 있나요? 나에게 질문 들어옴
마침 최근 프로젝트에서  pl했을때 webapi개발수정할때 로직상의 문제가 있었는데 무조건 하라는거  아니라고 자료를 찾아서 증명한 이야기를 해서 대충 넘겼다.
마지막 질문이 어려웠는데.. 현재 사용하는 기술이외에 다른 기술을 익히거나 알아서 좋을만한게 있을가요?
네..음음.. 1분 정도 암말못하다가 임기응변이 나왔다. 아.. ai라든지 코인기술이라 든지 알아두면 나중에 시스템에 도입하거나 제안할때 필요할거 같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들어 가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인사하고 나왔는데.. 사은품도 주었다. 샤프였는데 마데 차이너였고 디자인by 독일이었다. 디자인은 좀 새련되긴했다.

라미펜을 면잡 사은품으로 받음

이런거 주는 곳은 첨이야 ㅜㅡㅜ
나가면서  같이 면접 본사람과 지하철로 가면서 이야기를 했는데 본인도 리엑트에 스프링부트를 하고 4개월째 쉬고 있고 어렵고 힘들어서 플젝도 없고 쉬고있었다고 한다.
여기서 2년을 잘때우고 그때가서 생각해본다고한다. 나는 솔직히 맘에 없었지만.. 
수험번호맨 앞자리가  다른거 보니 우리는 다급이었나보다 나머지는 라급 마급이었나 했을텐데
내 예상에는 2명 뽑는데 3명이 온것이고 3명중에 한명만 떨어지고 나머지 둘은 붙을수있을거 같다.
합격자 발표는 25일이니..기다려봐야지;;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스피싱 당할뻔  (2) 2023.10.27
실업자 모드  (0) 2023.09.28
사기 당한거 같은 면접  (3) 202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