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보이스피싱 당할뻔

by 낭만코딩러 2023. 10. 27.

내이름과 전화번호를 알고 있네 형사인데 수사중에 농협하고 우리 은행에 내통장이 나와서 내가 범인은 아닌지 조사해야된다고 범인하고 연관있는지 조사해야된다네

뭐보고 읽는듯한 느낌 목소리는 사투리를 안쓸려고 노력허는 같은 느낌 ㅋㅋㅋ
막상 이런 전회 받으니 긴장돠긴 하네 ㅎ
직장이나 자택이냐고 물어봄
백수라고하니 그럼 조사를해야되고 계좌번호나 주민번호 알려주지 말라고 하더니
종이랑 팬을 준비해달래
녹음된데 ㅋㅋㅋ
준비 됬냐고 물음  아니오? 했더니
전화 끊어짐
감이 왔나봐 ㅋㅋㅋㅋ

바로 112신고함 보이스 피싱 바로 신고 112



경찰에 전화번호 떴는데 추적해 달라고 함
추적은 안되고 적어는 놓는다고함
피해받은건 없냐고 물어봄
없는대요
걔들 수법인데 앱이나 링크를 보내주는데 누르면 돈나간다고 함
조심하라고 하고 신고 종료

레파토리는 항상 비슷하니 보이스 피싱 레파토리는 알고 있는게 좋을듯

레파토리는 안변함 ㅋㅋㅋ
해외 스캠 애들은 맨날 여자미군에 아프카니스탄이고 보물 발견 한국으로 갈건데 그 보물을 한국으로 부칠려는데 운송비 보내주면 찾아서 같이 나누자 이런 개소리 레파토리 안변함 ㅎㅎ 주로 인스타에 페북에 많음 여자사진 올려놓고
암튼 이놈의 나라는 무조건 의심부터해야되
갑자기 생각난건 얼마전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때문이 이닌가 싶다
얼마전 할인으로 게임패드샀는데 ㄷㄷ
신문에 정보넘어간다고 하던데..
이제 알리 구매때문인가? 이제 알리구매는 그만.. 내전화번호 아는 짱개는 그놈들뿐일듯

우와 찾아보니 합리적 의심이 사실이됨 ㄷㄷㄷ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4277518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구매하고 두시간 후 피싱전화 오네요 : 클리앙

그전에는 검찰청 뭐시깽이 보이스피싱 전화 온적이 없는데 알리에서 에어팟 프로 케이스 주문 하고 두시간 후 좀전에 조선족한테 검찰청이라고 전화 왔네요.. 우연인가요?ㅎㅎ 알리익스프레스

m.clien.net

ㄷㄷㄷㄷ 알리익스프레스 이제 구매안함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리 박람회 다녀옴  (2) 2023.11.23
한국 xxx 안전관리원 면접 후기  (0) 2023.10.12
실업자 모드  (0) 2023.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