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리뷰]나는 1인 기업가다.

by 낭만코딩러 2018. 11. 19.





1인 기업가가 궁금해서 집어들었다.

내가 프리랜서라 그런지 공감이 많이 되었다.

프리랜서와 1인기업가는 조금은 다르지만 많이 비슷한점이 있었다.

예를 들면 어쩔수 없이 쉬게 되는 공백기는 거의 비슷하다. 백수인데.. 

1인기업도 그렇고 프리랜서도 그렇고 

그시기를 잘 버텨야만 한다.

근데 1인기업이 훨씬 공백기가 길다 ㅎㅎ

프리랜서야 일이 항상있으니..가끔 일이 있을때도 있지만. 

1~3월 ,12월 정도에는 반드시 일을 구해서 회사에 

들어가있으면 쉬지않는다.


유명하지 않은 1인기업가들은 정말 더 힘들거 같다.

저자도 it쪽에 일을 하고 1인기업가로 들어섰다고한다.


정체기가 있는데 공부하고 업글하는시간이라고..

1인기업은 정말 책도 많이 읽고 새로운것을 익히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맞을거 같다.


장기적은 계획도 필요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에 전문성을 가지고 홀로 성장해야하는 외로운 싸움인거 같다.

직장에서는 1인기업을 하기위한 기본을 닦고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정보를 저장하고 수집하고 정리하는 스마트폰 도구를 소개했는데 광장히 유용했다.

모두다 앱이다.

에버노트,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 워크플로워, 모바일팩스,포켓,포스트에버2, 구글 포토, 리멤버 .플로우


1인기업가의 브랜딩은 블로그로 시작된다고함

블로그로 전문가로 브랜딩-> 스마트워킹 ->책쓰기-> 팟캐스트->페북등 sns로 홍보하고  정보 와 트랜드공부 등으로 업그레이드

강의로 먹고 살기 다시 책쓰기등이 주수입원이라고 함


우리나라에서 제대로된 교육하나 받기 힘든데..

혼자 공부하는것도 힘들고..

알아서 전문성을 찾아 가는것도 무단히 힘들거 같다

기업에서 세금은 중요한 문제 인듯..


네트워킹에 좋은 인사이트를 얻었다.

관련업을 하거나 확장성을 가질수 있는 동료를 만들어 네트워킹 하라!!!


생각나는거 적어보았음


개인적 평점 5점 만점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