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개인적 롤오프

by 낭만코딩러 2022. 7. 16.

#롤오프
#코웨이
#ㅈ되라
프리인생은 짤릴수도 있고 본인이 그만둘수있다. 구매 솔루션의 많은 업무량에 스트레스와 운영개발이라고 인수인계 받고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아 개발을 고도화 1차 개발이 시작되면서 운영개발건도 있단다.
솔루션이 잘나가면 좋은데.. 솔루션만의 프레임웍을 새로 배워야하고 업무 1도 몰라서 업무도 공부를 해야되고 공부할게 너무 많았다.
단순하게 구매 하는건줄 알았는데...그게 아니었다. 아래는 대충 적은 업무 흐름이다.
요청->접수->RFX- 단가구매 -sap전송 - 단가계약 - 전자계약 - 전자보증
->발주 - 검수 or 기성 - 전자계약 - 전자보증
전자계약 솔루션과 전자보증 안에 들어가있는 api로 된 지도 까지.. 유지보수할건 많기도 하고..
여기 유지보수는 수준낮은 사람들이다 보니 본인이 업무도 몰라서 물어보거나 오픈하고 내가 3월16일 들어갔는데.. 나보다 모르면 어떻하냐 니네 업무인데 내가 다 알려주고 데이터수정하고 2달정도는 모를수있다고 그렇다 치더라도 지금7월인데 왜 아직도 그러는건데??
담당자도 어린놈인데 갑지랄이 장난아님 소프트웨어 몇번 클릭질 하는게 싫은지..본인이 담당인데도 본인이 할수있는데도 나한테 다 시킨다.
그래서 몇번 해주고 이건 쉬운거니까 직접하세요 했더니.. 본인회사가 솔루션업체에 돈다 줬는데 왜 못시키냐고 한다 유지보수 하는사람이 시키면 다해야되는줄알안다
구매담당자라는 놈들은 본인 업무도 몰라서 물어보고 잘못되면 다시시작하면되는데 하던거 다시 하기위해서 견적 데이터 고쳐달라고 한다.
구매담당자한테 갑질을 3번 당했다 나한테 갑질한놈은 2명인데 모두 차장급이다.전에도 글올렸듯이 그놈 하나하고 한놈은 장난아닌게 본인 화면에 본인 데이터가 없다고 메신저로 계속 질문을 던진다. 다른 사람들도 요청이 많은데 나랑 3시간가량 전자구매시스템이 배치가 잘못된거 아니냐 인터페이스가 잘못된거 아니냐 이런식으로 계속 시비걸었다.


원인은 인터페이스하는건데 sap쪽에서 쏘는거라 우리쪽에서 확인할 방법도 몰랐고 sap에 계속 문의해서 알려주고 있는데 대가리가 좀 돌아가면 sap에 물어볼것이지 나한테 일못하게 계속 시비터는걸로보였다.
짜증나서 sap문의하라고 했더니 3시간을 채팅하고 니가 담당자이니 니가 알아봐 줘야하는거 아니냐 이런식이다.휴
이새끼가 몇일있다가 또 메신저로 ㄱ ㅏ ㄴ ㅏ ㄷ ㅏ 엑셀이나 워드에서는 정상인데 전자구매시스템에서만 이렇게 써진다고 나한테 시비걸었다.
앞에서 배치어떻고 인터페이스가 어떻고 하길래 컴퓨터좀 아나 했는데.. window기본중에 기본을 모르다고 나한테 장난하나 했나. ms문제이다 인터넷 찾아서 링크를 걸어줬더니..
링크를 보지도 않고 본인이 그렇게 생각되지 않는단다. 그럼왜 물어보는걸까?
제말을 이해를 못하는거 같아요 하고 빠진다.
열이 확 받음 이새끼 2번 소리지른새끼 1번 그날 열받아있는데 담당자 들어와서 나보고 개발일정을 달라고한다
고도화 개발이라고 일정대로 해야된다고 일정을 달라는거다.
운영개발인데 고도화 개발이란다 난 더 열받음 이를 꽉물고 알겠다 내일 확인해서 알려주겠다고 하고 바로 나가서 업체에 전화함
예 안녕하세요 이사님 여기 갑질이심해서 일못하겠네요 나가겠습니다.
아 그래요? 솔루션업체 전화해보고 상황을 알려드릴께요 네
솔루션업체에서 전화가왔는데 담주에 목요일날 방문하겠습니다. 네
담주 목요일 약속한 시간이 됬는데 연락이 없어서 전화했더니 미리 안알려줘서 미안하다고한다. 여기도 정신빠진 업체구먼 그다음주로 잡혀서 왔는데..나를 일하기 싫은걸로 몰아가더라. 어이없어서 갑질한거 가지고 지랄을 시전하면서 이게 갑질이 아닌가요? 했더니 당황하더라.
이상한 소리 그만하시고 나 나갈테니까 어떻게하면 되요? 코웨이에서 이슈가 있어서 갑질이라고하면 더 시끄러워지니까 커뮤니케이션 미스라고 하시면될거 같아요
네 알겠습니다.
그리고 기냥 가더라. ㅎㅎㅎ 졸라 어이없음 얘기를 들어준게 아니고 나를 몰아가려고했는데 안되니깐 커뮤니케이션 미스로 해서 나가는걸로 결론
개발자 없다며 7월초 유지보수인원한명왔다. 요즘 인수인계중 업무가 많아서 그런지 맨붕온 모습 ㅋㅋㅋㅋ
한달만에 인수인계해서 감당할 만한 분량은 아니라서 ㅋㅋㅋ
2주정도 인수인계다 했고 2주는 놀다가 이제 다른데 가야지 ㅈ되봐라
갑질심해서 여기도 블랙리스트 추가요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먼가 꼬일려나?  (0) 2022.09.20
점심으로 햄버거  (0) 2022.06.11
코웨이 면접 후기  (0) 2022.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