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생각

역시 유지보수도 대기업을 가야해

by 낭만코딩러 2022. 3. 7.

원래 코웨이 붙었는데.. 지금 있는 곳도 같이 붙었다. 코웨이는 중급 지금 있는 박물관은 고급이었다.
박물관도 합격해서 어디를 갈까 고민중이었고.. 아는 지인 개발자형님은 구매를 해보는게 좀더 오래 갈거라고 구매를 하라고 조언을 하였다.
sk에서 팀장하는 친구에게 전화해서 물어보니.. 팀장이라 사람을 뽑는데 솔루션해본 개발자 뽑아보면 업무에 대해물어보면 솔루션이 해줬다고 해서 변별력없다고 개발자가 개발이나 잘해야지
결론은 둘다 별로 근데 기냥 돈많이 주는곳가라..ㅋㅋㅋㅋ
코웨이 협력사 담당자에게 문자를 보냈는데 답변도 없고... 다음날 12시쯤 2번 전화를 해봤는데.. 전화도 안받음;;;
그래서 문자 답변도 없고 전화도 안받아서 다른 회사를 선택하겠다고 문자 보냈음
20분있다가 전화옴 본인이 못봤다고...
이미 결정의 시간이라 박물관에 간다고했음;;;
저번주 목요일부터 박물관 출근...
공먼한테 인사하는데 공먼 왈 일주일만에 나가셨는데 이번엔 그렇치 않겠죠?
하는거보니 나오기전에 한명나감 ㄷㄷ
중소기업이 통합 유지보수를 수주했나보다 si바닥도 오래됬는데.. 첨들어보는 업체이지만... 돈많이 준다니..뭐..가게됬는데.. pm이 저번주까지 코로나에 휴가이고 이번주 부터 출근이란다.
셋팅도 텍스트 문서 몇개 던져주고 없는건 계속 물어야했음.. jdk 버전 오라클 버전 클라이언트는 어디서 받아야하나요?
다 인터넷에서 받으세요 ;;짜증이 슬슬남;;; 간신히 셋팅완료
한주가 지나고 pm이 오늘 왔는데.. 기존 인수인계받을 사이트를 다른 업체가 개발중이라 테스트를 해야한단다.;;
열라 테스트함;; 그리고 여자 직원 개발자가 반영하는거 물었는데 ..빠른 말로 svn 2개에 반영을 해야되고 개발서버 반영을 해야되고 공무원선생님한테 테스트서버반영도 말해야된다고함;;
ftp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ftp 프로그램 다운받으셔야죠;; 아..네..
보통 대기업은 사이트에 들어가면 연동되어있음
기냥 ip주소 포트주소 id pw던지고 ftp깔고 접속하라고함 생각보다 일이 많았음;;
프론트 박물관사이트도있지만.. admin도있었고.. 프론트에서 admin으로 붙는 다른 방법도있었음 ;;;;
넌 경력자이니 주소만 주면 다 알아서 해야되 이런 마인드....그리고 마구 던짐;;;
아 이때부터 정신없어짐;; 3시쯤인가 다른 담당자가 오더니 사이트에 머가 안되요 하더니.. pm이 웹사이트 이쪽 맡으시기로 하셨으니 차장님이 하시면 될거 같아요
어제 까지 고쳐지냐고 pm한테 물어봄 ;; 그러더니 pm이 나한테 이거 언제까지 가능할거 같나요? 좀 봐야할거 같은데요.. 급한건가요?

정직원 여자개발자가 셋팅을 도와줬는데.. 급하면 여자직원 개발자가 하는걸로 하고 아니면 내가 하겠다고했다.
급하단데 그래서 여자직원개발자가 하기로함 ;; 난 오늘따라 피곤하고 적응안되서 그런지 머리 안돌아감;; 이제 들어온지 3일된 나;; 소스 보지도 않았음;;
로직은 보이는데.. 쿼리가 out조인을 해서 없는 값도 나오게 하면될거 같은건 알겠는데.. 쿼리를 어떻게 변경해야되지??
else처리를 어떻게해야되지 머리가 돌아가지 않았다.
여자개발자분이 나보다는 한참어린데.. 저번주 부터봤는데 실력있는듯 느껴졌는데 역시나..
실력있었다. 30분만에 뚝딱 다른게 비슷한게 하나더 들어옴;; 여자개발자분 금방하고 칼퇴근해버림;;
나는 어버버함 -_-;
아.. LG에서 1년이상 꿀빨았더니.. 개발리는게.이제 it도 접을때가 되었나 이런생각이 들었음;ㅠ,ㅠ
중소기업이 수주한 곳은 너는 경력자니깐 기본만 알려주면 다 알아서 해야지 하는 좋소의 기본이라..
왜나가는지 알겠음 ㄷㄷ
다음부터는 좋소의 수주는 안들어가는 걸로 ...

'나의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망 나왔다.  (2) 2022.03.10
들려온 이야기  (0) 2021.12.31
개발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2) 2021.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