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개발자들 사이에도 xx놈들이 있다.

by 낭만코딩러 2019. 3. 11.

살다가 별에별 놈들을 다 만나봤는데 난 꼼수 피우는 시끼들 잴 시러한다.

시바 고객이 까라면 까야지..

나한테 정치 하는거 한번은 넘어가는데..

두번은 못참는다


나는 게시판 담당이었고, 다른일을 하던 여자 개발자분이 휴가라서 하던일을 맡기고 감

회의도중 나랑 동갑인 개발자 과장이 이건 차장급이 하는거야 ㅎㅎㅎ

옆에 듣고있던 2살 어린 차장이 비겁한 변명입니다. 하고 나감;; 갑분싸;;;


그일은 어쩔수없이 다른 나랑 동갑인 과장과 다른 과장 그리고 내가 맡게됨

그래도 미안한지 다음날 와서 어디까지해요 하다가..

자신은 예전에 하던일이 있어서 그거해야겠단다.


그일은 금액을 맞추는 일이었는데.. 가이드라인도 없이 

2개 테이블에 금액을 넣었고 맞추는 일인데 너무 일의 범위가 광범위 했음 

내가 게시판 담당을 하니..내가  pl처럼  담당하게 되었고 나랑동갑 개발자는 내 게시판일을 자신이 하겠다고 가져가고 

한명은 어디까지해요 하다가.. 전에 못하던거 db 맞추는게 있는데 그거해야되겠다고 빠짐

그날 다른 개발자와 같이 데이터를 찾다가 마지막 게시판 취합과 긴급SR을 받아서 처리하느라 야근을 할수 밖에 없었다.


빡쳤지만.. 그래 한번은 속아줬다.

그일로 권한도 없는 pl을 담당하며 일을 3개씩이나 하고 있는데.. 야근하고 짜증남


다음날 그 여자개발자분이 출근하여 어디까지 일이됬냐고 물었음

다른 개발자과장님이 한부분까지 된부분을 설명해주고.. 고객이 물었을때 2월 데이터까지 맞춰봤는데요 응대하고 

2월은 의미없을거 같고 5월꺼를 해라 

다시 지시가 내려옴 

결국 다시 그 여자개발자 분이 하게되었지만..

내 역활을 다했다.

그리고 pm에게 전화하여 못하겠다고 했다.

pm은 안그래도 고민하고있었다고 하며 오후에 회의좀 하자고 함


차과장급 따로 불러서 개인면접을 조금하다가 다부름

pl 을 뽑기로 했는데 다들 하고 싶은 맘이 없었음

안한다고 했음

조금 그러다가 다른 db 를 하겠다고 빠진 차장님이 하겠다고 해서 회사에서 돈을 더주는것을 검토하겠다고 했고 

우리도 동의함 드디어 pl을 뽑음


사건은 다시 저번주 금요일 발생 

내가 마지막 취합 작업을 하고있었음 이제 이걸 마지막으로 pl에게 넘어가겠구나 생각했고..

이제 그만할 생각이었음

거의 한달동안 정신적 스트레스와 야근으로 좀쉬고 싶었는데..

pl한다는 2살어린 차장이 한다는 소리가 이거 좀 짜증나죠? 네 조금 뭐 차장님이 하실건데요 뭘요

네? 저 안할건데요 이러고 퇴근

뭐지 이건....빡침 월요일날 보자


그동안 여자개발자분이 혼자 pl 역활할때도 이걸했었고 나도 했었고..

본인은 이제 정식pl에 인사권까지 준다고했으니.. 안하겠다는건가?


내가 선빵안치면 당할거 같아서 오늘 선빵침 

오늘 마침 pm이 회의하자고 해서 회의실에 앉으면서 이제 못하겠다 pl 한테 넘기겠다고 했음

옆에 여자차장님 지원사격 pl할려면 어느범위까지할거냐고 그동안 pl이 취합까지했는데 당연해야되지 않냐고했더니..

오히려 pm이 pl이 그렇게 디테일까지 해야되냐고 되물음;;;;;


당사자 졸라 기분나쁘단다 

본인한테 말하지 여기에 말하냐고.. 

본인한테 말하면 니가 나한테 기냥 계속 하세요 하면 나는 안할건데요? 

하면 이제 난 인사권도 있는데 널 짜를수있어 ㅎㅎ

일은 좃발나게하고 내가 나가라고 미쳤니??


아..pm은 pl방어해주면서 졸라 짜증남;;

서로 잘해야되는데 날썬말들을 한다고 함;; 그럼 앞에 있는 과장님들한테 물어보라고 했음 그동안 pl들이 일을 했나?? 

당사자가 앞에 과장님한테 물어봄  pl이 그렇게 해야되냐고 앞에 과장님들 그동안  pl들이 그렇게 일했으니 그게맞죠 ㅎㅎㅎㅎ


뭐 결론은  안나고 서로 기분나쁘고 말았는데..  pm이 결론을 안내려주니...시바 


내입장은 그렇다 시바 고객이 시키면 시키는 시늉이라도 해야지 핑계대고 나한테 터넘기고 누군 시바 시간남아서 3개 일받아서 야근하냐고 열정페이로  그전에 pl도 그렇게 일했고 나도 그렇게 일해서 열정페이로 그렇게 니들 편하게 해줬으면 최소한 고마워해야하는거 아님??


최소한의 양심으로 너도 그정도는 해야되지 않겠니? 하기싫은거 다마찬가지야 시바 군대는 안댕겨왔나부다 이새끼

기본이 안된새끼는 답없음 지입장만 생각함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등이 점점...  (0) 2019.03.21
왜 한국사람들이 협상이 안되는지 알겠다  (0) 2019.03.09
북한강 9블럭  (0) 2019.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