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AI포털 개발면접 후기

by 낭만코딩러 2023. 5. 2.

집 근처 개발을 뽑았고  기간은 4개월이라니.. 딱 좋은 거 같기도 하고 거리도 가깝고 그래서 이력서를 메일로 보냈다.

연락이 왔다. 근무는 구디 근처인데 면접은 경복궁이란다.

통일부 ai 무슨 프로젝트라고 했는데..

이력서 넣고 2일지나서 면접을 보게 되었다. 개발자 3명 뽑는다고 중급올 개발 650이라고 했음

두 분이 나오셨는데.. 나이 많으신 분이 pm으로 보였는데.. 종이에 멀 적더니  jquery 할 잘 아시죠?

네 이거 한번 풀어보세요

하나는 css에서 값가져오기

테이블 3x3 줄에 id만 지정해서 배열로 9개를 가져오는 것을 jquery로 작성해 보란다.

소스를 안 봐서 적기가 좀 힘들 거 같습니다. 갑자기 물으시니 생각이 안 나는데요...

좀 당황스러웠다. 지금 까지 면접 보면서 이런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별의별 상황이 다 생김;;;

$(. id). val() 이건 적었는데..

나머지는 건 소스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했음

다른 한분은 PL 같은데.. 계속 질문함

계속 운영을 하셨는데 개발을 하실 수 있으신가요? 네 운영할 때도 개발을 했었습니다.

예약 프로그램 설계하고 개발 pl 했습니다.

pl이면 개발은 안 하셨겠네요? 네 pl이 반은 제가 만들었는데요? 

경력이 20년 정도 되셨네요  네  그럼 문서도 작성하시나요? 네 계약완료될 때 문서 다 작성하고 끝냈습니다. DB내역서랑 매뉴얼 등등 작성완료 하고 나왔습니다.

그럼  혹시 파이썬 하실 수 있나요? 아니오 파이썬은 공부 안 해봤습니다.(솔직히 문법 3/1 정도 했었음) 일 더 할까 봐 모른다고 했음 ㅋㅋㅋ  기존 소스가 파이썬을 조금 있어서 그거 공부해서 하실 수 있을까요?.. 네? 뭐..

고급이시니까 프런트랑 백엔드까지 다하실 수 있을까요? 네둘 다 해보긴 했습니다만..

근데 저희가 기획이니 15% 늦어지는 바람에 개발을 빨리 해야 돼서 그런데 야근 가능할까요?( 이때부터 화나 오름) 

네..? 아네.. 근데 돈을 더 주셔야겠는데요?  전에 받던 거보다 적고 야근까지 하는데.. 너무 적은데요

아네.. 알겠습니다. 면접은 이것으로 끝내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아네 수고하셨습니다.

떨어진 거 같더니 정말 떨어짐 ㅋㅋㅋ 돈이야기를 해서 그런가 보다. ㅎㅎㅎ 뭐 암튼 뽑는 입장에서는 돈 적게 부리는 게 이익인 건 인정하는데 문서 쓰고 야근까지 하고 650에 4개월을 풀야근을 할 생각을 한 노예개발자들이 궁금하군 

개발자들 다 같이 "야근은 하면 돈을 더 주셔야 됩니다." 이래야 먹히지 나 혼자만 돈 더 달라고 했을 듯 ㅎㅎ

경기가 졸라 안 좋은가 보다..  8개월 일이 없어 놀던  박근혜 때 생각이 나네 이놈의 국민의 짐덩이가 잡으면 이ㅈㄹ인 듯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력서 보고 오라며 회의했더니 아니다?  (2) 2023.05.08
x찰청 면접 후기  (0) 2023.04.21
보험 설계사에게 들은 이야기  (0) 202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