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면접후기] 또CJ와 특급PL 면접후기

by 낭만코딩러 2019. 5. 27.

CJ안갈라고 했는데 업체에서 열라 CJ만 넣어준다. 지금 까지 면접본곳 CJ 오쇼핑 ,CJ올리브영   이번에 합격한곳 CJ온마트 -_-;;

나 나름대로 면접을 만들면 전에 같이 일했던 업체에서 연락이 와서 중간에 면접을 보게 됬는데.. 이번달은 왜그런지 이번달은 면접본곳 첫번째에서 결과연락이 늦어지는 바람에 두번째는 합격됬고(업체에서해준곳) 첫번째면접본곳을 가고 싶어서 기다리다가 안된다고 하여 두번째합격한 곳으로 간다고 했더니.. 두번째업체에서 6월로 입사일정을 미뤄버리고...갑자기 금융권면접을 보게됬는데 중간에 예전에 넣었던 SK쪽에서 연락이 와서 이력서를 넣을려면 다른곳에 합격되어서 가면안된다고 해서 그쪽을가려고 금융권포기 하고 SK쪽선택 떨어지고;; 답변도 일주일 넘게걸림;;

영업하시는 업체분이 나보고 CJ가 옛날에 갑질을 많이했는데..요즘은 자 짤라내고 편해졌다고 하던데..가봐야알거 같다.;;

한가지 깨달은건 이제 이력서를 넣을려는데 동의를 묻는 전화는 피하는게 좋다.

이건 나의 이력서가 들러리라는 증거임  전에 예금보험공사가보니깐 설명해줌 항상 1명을 뽑을때 3명의 이력서를 가져와서 고르게 준비하라고 업체한테 시킨다고 다른데도 비슷할듯..

쉰지 2달이 가까이되서 기냥 CJ온마트 가기로 했음

면접이 웃긴게..cj면접은 면접관들이 입을 맞추는지 어떻게 물어보는게 거의 비슷함 ;; 운영이 맞냐 개발이맞냐? 운영이요 스트럿츠해보셨어요? 옛날에 해봤습니다. 여긴 성격은 빠졌음 ㅋㅋㅋ 쇼핑몰 경력에 대해서 어떤거 개발하셨는지 말씀해보실래요? 불라불라 

분산처리를 하실수있나요? 분산처리는 제가 하는게 아니고 서버에서 로드밸랜싱을 하는것이다라고 대답했는데.. 그거말고요 그니깐 예전에 CJ에서 물어보던 그거다 재고가 하나있는데 동시접속시 어떻게 처리할것인가? 젊은 면접관이 그걸설명못해서 내가 오히려 이거 아니냐고 물어봤떠니 맞단다 

어떻게 하나같이 물어보는게 면접보는애들이 입을 맞췄니..? 실력도 없는것들 좋은대학나왔네 하고 전공상관없이 관리자로 올려놓는 병신대기업이란.. ㅉㅉㅉ 차리리 경력있는 전문대 애들이 더 실력있고 더 관리잘하는데.. 실속보다는 그놈의 가오지 ㅎㅎㅎㅎㅎ

이건 내소설이지만 재벌들끼리 그럴듯..니네 전문대 애들이 관리한다며? 회사잘돌아가겠어? 이러면 쪽팔려서 나 인서울 SKY대학나온애들이 내 직원이야 이렇겠지? ㅋㅋㅋㅋ

다른 한곳은 나를 제대로 대우해주는 곳이었고 나를 맘에 들어하는 곳이었다. 그런데 사무실로 면접을 갔는데..조그만 사무실에 제안서 열라 쓰고 있는 듯한 분위기 3명정도 일하고 있었음

행안부 사업을 따서 행안부쪽에서 지금 마침 특급PL이 필요하다고 한다. 경력도 많으시고 잘하실거 같다는 얘기로 얼마를 원하시냐고 물어서 쎄게 불러봤다. 700만원을 불러보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겠다 약간의 내고 가능하냐고 물었다 의외로 먹혔다 ㅋㅋㅋㅋㅋ

기술지원이라 그렇게 할일은 별로 없을것이라고 교육 2번해주고 문제생겼을때 기술지원해주는거고 특급으로 pl이기때문에 밑에 애들 시키면된다고 함

먼가 부담스러웠다. 내가 들어가서 면접보고 사람을 뽑아서 팀을 만들어야한다고 ㄷㄷㄷㄷ

지하철에서는 cj쪽에 합격소식이 들려왔는데.. 일단 조금 생각을해보겠다 다른 한곳이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라고 했음

전에 2번 껶은일이 또 시전될까 두렵고;; 쉬는 시간동안 많은 면접을 시켜준 업체에 의리도 있었고 특급pl일은 내년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일이기 때문에 기냥 CJ 갈께요 했음

행안부 pl쪽에서 연락이왔는데 일단 다 듣고 좀생각해보겠다고 한후에 .. 정말 돈이 혹하긴했다 지금 받는거에 100만원정도차이이니... 기냥 다시전화해서 다른데 가게됬다고 미안하다고 전화했다

돈보다는 길고 오래가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빡센PL경험도 괜찬을거 같긴한데..내년에 새로운 사업을 다시따야하는데 본인회사만 입찰을해서 본인회사들만 한다고한다 벌써 4차까지 본인회사만 했다고 함 내년에도 새로 따야하는데 적어도 바로는 입찰안할거 같고 또 놀게 되겠지 ㅎㅎㅎ

결론: 돈도 중요한데 어떻게 될지모르는 사업이라 길게 가는 CJ 유지보수 선택했다.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워즈 테마 전시관람  (0) 2019.05.30
지방세가 또 나옴 ㄷㄷ  (0) 2019.05.22
[면접후기] 금융권 (?) 면접후기  (0) 2019.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