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후기

[영화리뷰] 국가 부도의 날

by 낭만코딩러 2019. 11. 16.

이영화가 나온지 좀 됬는데.. 이제 보게 됨 IMF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영화. IMF때문에 나와 동년배 세대 절반이상은 결혼을 못하는거 같다.

주변에 친구들도 집이 좀부유 했던 친구들만 결혼했고.. 나를 포함해서 나머지는 아직도 싱글이다 나의 아버지는 뛰어난 대형엔진의 엔지니어이셨다 아버지가 일하셨던 회사는 미국엔진 대리점이었고 원래는 지금의 GS에 정유 차량을 담당하셨는데 스카웃제의로 들어가게 되었다고한다.

아버지가 나중에는 영업부장까지하셨는데 놀라운건 미국에서 한국의 판매상태를 다 체크하고 있었고 시장의 판단이 섰는지 미국본사에서 대리점을 철패하고 직접들어가는것으로 해서 미국엔진대리점이었던 회사는 없어지게 됨

아버지의 실직으로 인해 일찍 군대를 가게됬고 제대할때도 IMF 여파가 아직 안가신시기 였음 1998년6월 ㄷㄷㄷㄷ

군대에서도 IMF가 먼지도 몰랐는데... 취업하면서 실감하게됨 거의 노예수준으로 일하고 돈도 적게 받을 시기였으니..;;

세금띠면 알바보다 못한 월급이었음

전문대에서 장학금을 받고 4년 편입을 꿈꿨으나 내동생은 눈치없는건지 지살길만 찾는건지 재수를 한다고 학비달라고 당당하게 말했지만 장남인나는 나도 가고 싶었지만 빨리 돈버는게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주는 길이라고 생각함

동생은 삼국대중하나 합격해서 가게되고 나는 죽어라 돈벌었는데.. 그당시만해도 세금띠면 알바보다 못한 월급을 받고 밤새서 일했음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했는지 젊었으니..한건지..휴.

IMF가 돈빌려주고 자원으로 약탈하는 미국의 해외 자본같던데.. 대충은 알고 있었지만 영화는 어떤지 궁금하게 되어 보게됨 영화에서는 미국외무부까지 연결되어있는걸로 나오던데.. 미국의 한국 털어먹기인듯;;

출처 다음영화

사고 친새끼 따로있고 대기업놈들 그당시 한보철강, 대우등 돈빌려다가 문어발식 확장 돈갚아 이러니 돈못갚아 부도

돈갚은건 대한민국 국민들 금으기 하고 그랬는데  시바 그때 그렇게 하고 갚아주니 또 대기업들 또 갑지랄하고 ㅉㅉㅉ 역시 사람은 역사에서 배워야하고 이제 앞으로는 금모으기 운동같은거 안할듯 ㅋㅋㅋㅋ

어떻게 어음갔다주면 돈을 주냐;;; 어이없음;; IMF로 시장개방시키고 털어가는 방법을 당해봤으면 경기안좋은 요즘 중국의 일대일로 처럼 우리나라도 못사는 나라에 좀하면안되겠니? ㅎㅎㅎ

배우라인 

 김혜수,유아인,허준호,조우진

조우진이라는 배우는 정말 악역의 대가인듯 ㅋㅋㅋㅋ 예전부터 잘함 한때 때려주고 싶은 연기 ㅎㅎㅎ

남한산성도 그렇고 도깨비도 그렇고 연기잘함 

 

개인적평가

국가 공무원의 두명의 진실에 대한 모습과 자신의 판단을 믿고 계속 투자하는 투자가의 이야기와 조금 꺼립직했지만 친구말을 듣고 어음을 받고 거래하다가 망한 사장님 이야기가 와닿았고 몰입감있게 보았음

개인적평점 9.5

'영화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후기)포드 v 페라리  (0) 2019.12.19
[영화후기] 말레피센트2 후기  (0) 2019.11.09
[영화후기]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0) 2019.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