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면접]티머니 면접후기

by 낭만코딩러 2019. 7. 18.

티머니 운영을 면접보러가기로 했다. 중급을 뽑는다고함;;; 20분정도 일찍 도작함 영업으로 보이는 몇분이 계셨다. 내가받은 번호는 한분인데.. 한분이 더 계셨음 1층커피샵에서 만나기로했는데.. 기냥 커피샵앞에서 앉아있었다.

ㅇ전화를 하니 옆에 영업으로 보이는분이었음 인사를 하고 다른 업체한분이 더오셨음 그리고 한분이 좀 늦으셔서 좀있으면 오면 커피한잔하자고 함

다른 개발자가 왔는데.. 서있는거랑 복장이 아는사람같았다 이런.. 전에 코트라에서 나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나간 이과장 ㅋㅋㅋㅋㅋ

또여기서 만나네 ㅎㅎㅎ  뭐 서로 안좋은 감정없고 인수인계해주고 나간사람이라.. 뭐.. 한살어린친구였음

커피 한잔을 영업이 사주고 영업한분과 나와 전에 개발자가 면접보러 올라갔다. 사무실은 괜찬은거 같았다. 사람이 괜찬고 일이 괜찬아야지 ㅎㅎㅎ 

듣기로 웹인지 앱인지서버단이라 자바만 할줄알면된다고 하던데.. 정확히 뭔일을 하는지 감이 안옴;;;

 

담당자는 여자두분이 었다. pm과 pl인듯...

그분들의 복장과 얼굴을 보니.. 결혼은 한거 같은데.. 얼굴에 짜증과 사납게 생긴게.. 아모레랑 비슷한 여전사들인듯 ㄷㄷㄷ

 

유지보수는 해보았냐? 내 많이 해봤습니다. 이력서에서 유지보수했던것을 하나하나 불러줌;;;

이력서도 한번 안보고 면접을 보는구나;;; xx들..

 

앱은 해보셨냐?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은 유지보수를 몇개해보았다.

회계쪽은 해보셨나요? 네 쌍둥이 빌딩에 4개 업장 회계일보를 개발했었습니다.

앱과 앱의 데이터를 주고 받고를 주로 할텐데.. json으로 안드로이드쪽의 코딩은 해보셨나요??

아니오 안드로이드는 안해봤습니다. 그러면 경력이 많으신데.. 저희 팀을 이끌어서 pl역활을 하실수있나요?

중급단가로 고급을 싸게 드실라고?? 좀황당함;; 네 뭐 해본경험은 있습니다만... 

 

저희가 이벤트도 많고 유지보수라고 해서 널널했다가 바쁘다가 이게 롤러코스트같은데 감당하실수있으실거 같나요?

글쎄요.. 제가 이제 나이도 있고 얼마전에 개발을 하고 와서요 그런건 옛날에 많이 해봤습니다 새벽에 문자오면 회사 뛰어가고  네네 어떤가요??

아네.. 저는 안할겁니다. 잔뜩 기대하다가 아 그렇군요 옆에 pl에게 더 물어볼거 있나요?  없습니다.

 

여기 까지 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1층으로 내려가서 영업분들과 차를 좀 마시고 집에 왔는데.. 영업분이 자신도 당황했다고 본인회사에 pl이 거기있었는데 이렇게 조그만데 pl이 왜 필요하냐고 하면서 다른 부서로 보내놓고 둘다한테 pl할수있냐고 물었단다.

그리고 진짜 중급인사람은 소문을 들었는지 오기로 하고 안왔다고 ㅎㅎㅎ

 

그여자분들이 첨엔 좀 힘들수있는데.. 자기 새끼다라는 표현보다는 자기 가족이다 생각하면 잘해준다고 하는데..

한마디로 덧세가 심하다는;;;; 난 안간다고했고 그친구는 업체에 결정을 해보겠다 모르겠다 어떻게 결정될지 했음

 

난 명확하게 안간다함 요즘 영업한테 들으니.. 인력구하기 힘들다고 잡한국에 메일보내도 답장들이 잘안오고 ok에서도 잘안온다고 이분1차업체라.. 전화번호를 따였는데.. 연락드린다고 고급 단가가 운영 600이라고 했음 ㅋㅋㅋ 

 

뭐 1차업체하나는 건졌음  중급을 pl까지 시키고 이렇게 앱도 여러개라고 들었고 다운로드도 많이했다고 이벤트도 많고.. 쇼핑몰 수준인거 같다. 가면 개고생이 느껴짐 여기도 예전부터 뽑고있었음 전에 어떤 업체에 여기 넣는다고 이력서 보냈는데..답이 없었는데.. 여기도 블랙리스트 추가요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고객일텐데.. 영업이 이러면 곤란하지;;  (0) 2019.07.22
카페 고당  (0) 2019.07.16
마담파이 후기  (0) 2019.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