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이야기

여기는 좀 어이없다.

by 낭만코딩러 2021. 1. 27.

#lgcns

#유지보수

#낚인건가

#뭐이따위인지

 

낚인건가?

월요일날 갑자기 메일로 고객과 협상을 해서 일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 조사를 했다. 첨엔 9시간정도 일한다고 적어 보냈다. MSG좀 쳤음 ㅎㅎ

 

하루 지나고 확실하게 다시 정리해서 보내라고 메일이 왔다. 전체 유지보수 하는 사람들을 전부한테 보내서 다른 사람들은 얼마나 일을 하고있는지 볼 수 있엇다.

 

평균 시간을 적으라고 했고 적을 것을 보여주고 고객에게 보여주고 돈을 받을거라고 했다.

솔직히 내시스템은 안정 단계라 그렇게 큰 수정사항은 없었다. 몇일전에 받은거 3시간만에 후딱 해치웠다.

간단한거라서.. 그러나 각소스를 다 봐야하는거라서... 시간이 걸렸고 테스트하시는분이 따로 계셔서 테스트 지원요청을 한상태이다.

 

이거 일적은거 고객은 아는데 걸리는거 아냐?? 하고 5시간써서 메일을 다시보냈는데 다른사람이 4.3시간 정도 적은거 같아서 4.1시간 정도로 정리해서 보냈다.

메신저가 옴 하루 평균해서 4시간정도 되나요? 네 하루 바쁠때도 있고 널널할때도 있고 해서 대충 평균잡아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네 

 

낚였다 ㄷㄷㄷㄷ

 

이게 무슨 개소린가?

오늘 메일이 왔는데 가관이다.  옆에 차장님이랑 같이 일을 공유하고 한 파트가  개발이 모잘라니  나보고 개발을 도와주란다. 내일도 옆 차장님과 공유하란다. 이게 무슨 개소린가? 난 유지보수로 들어왔고 내 시스템만 관리하는거지 타 시스템까지 맡는다고 알고 들어오진 않았는데..?? 거기다 개발을 맡으라니? SI가 빠져나갔다고 유지보수한테 개발을 하라니? 내시스템도 하면서 이걸하라고?? 미친건가?

첨엔 프로젝트 pm이 있었는데.. 유지보수로 넘어갔는지..앞으로는 xxx총괄님한테 전화하라고 하면서  앞으로 총괄쪽하고 일할거라고 함;;; 근데 일을 범위를 보고 조정하는지 몰랐다. 기냥 고객하고 얘기해서 돈받을라고 해서 고객들은 돈을 깍을거 같고.. 일많이한다고 적어내면 걸릴거 같아서 대충 반정도 일한다고 적었는데.. 개발을 하라고?? 미친;;;

마곡에서도 여기 오느라고 개고생 계약관계도 골때림;;; 

자회사 -> 협력사->나  

A라는 플젝이 있으니 유지보수로 오시오 인수인계4일 받음 인수인계해주신분은 엘지전자 개발하러감;;;

내입장에서는 A프로젝트의 유지보수하러 온사람이고 계약도 그거때문에 했는데...

원래  pm없어지고 새로운 운영총괄변경되면서 니가 일이 적으니 마침 개발이 빠졌어 니가 ui 좀 개발해라 

이게 말이 되나?? 휴...

우리가 남이가? 유지보수 시간남으니깐 다른시스템 개발좀 해 ㅋㅋ 이게 말이야 방구야 ㅎㅎ 엄연히 계약대 계약관계인데 먼 개소리를 하는지.. 

뭐 뽑았으니 맘대로 써먹어도 된다는 si하러 온건 아니지않나? 난 A라는 시스템에 유지보수하러온건데..??

이렇게 할줄알았으면 SI를 가지 왜 편하게 유지보수를 해 ㅋㅋㅋㅋ

 

결론

일단 아무말 안했는데... 5월까지 계약이니 따뜻한 날들이 다가오면 생각해봐야겠다 계약을 연장할지 말지.. 계속 개발에 시달리고 유지보수까지한다면 나가는 맞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일많이 시키면 계약 연장안하고 나갈거임 ㅎㅎㅎ

 

 

 

 

 

'경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디가나 돌아이는 있나부다...  (0) 2021.02.25
[알뜰폰] sk 7 모바일 후기  (2) 2021.02.05
일하기 힘들다;  (0) 2020.12.16
화상면접결과  (0) 2020.12.06
[경험이야기]화상 면접 경험  (0) 2020.11.24